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는 오는 22일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해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참여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소방차 길 터주기’ 범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이날 오후 2시부터 20분간 소방차 22대와 소방공무원 100여 명을 동원해 △동구 동부소방서~금남맨션 △서구 서부소방서~kt서광주지사 △남구 남부소방서~무등시장 △북구 북부소방서~금남로5가역 △광산구 광산소방서~ 이마트 광산점 등 차량 정체구간(도로) 5곳에서 진행된다.
화재가 발생했을 때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소방차가 현장에 5분 이내에 도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심정지나 호흡곤란과 같은 응급환자에게도 4~6분이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golden time)으로 알려져 있다.
화재, 구조, 구급 등 재난상황에서 소방차량이 5분 이내에 현장에 도착하기 위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수적이다.
시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계기로 모든 시민들이 ‘소방차 길 터주기’는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지키는 지름길이라는 점을 꼭 기억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