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오늘 설악산 단풍이 절정이 관측됐다.
기상청은 17일 설악산(1,708m)의 산 전체 80%가 물들어 단풍 절정이 관측됐으며, 평년보다 1일 빨랐고 작년보다 1일 늦었다고 밝혔다.
10월 들어 기온이 평년과 비슷했으며, 10월 상순 일시적 기온하강과 16일 강원산간에 첫 눈 관측(작년보다 1일 늦음)과 함께 기온이 하강하면서 설악산의 단풍이 절정을 이뤘다.
기상청은 매년 단풍시기에 맞춰 설악산 등 주요 유명산에 대한 단풍 현황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단풍 전, 첫 단풍, 단풍 절정이 관측될 때 마다 사진을 촬영해 함께 제공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주요 유명산은 설악산, 북한산, 내장산 등 21곳이며, 기상청 누리집(www.kma.go.kr) ‘날씨>관측자료>유명산 단풍현황’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