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철원군(이현종 군수)은 10월 17일부터 관내 고혈압, 당뇨환자를 대상으로 올내 요리교실(건강 올리고, 고혈압․당뇨 내리고)을 운영한다.
철원군은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201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고혈압, 당뇨에 대한 인식부분에서 타 지역에 비하여 건강지표가 낮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고혈압, 당뇨 환자와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올내 요리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 주변에서 이용하기 쉬운 식재료들과 손 쉬운 조리법으로 고혈압과 당뇨환자들의 저염식을 유도함으로써 집에서도 스스로 자기건강을 지키고 가족의 식습관을 개선하도록 교육하는 것이 이번 요리교실의 목적이라 할 수 있다.
10월 17일(금)부터 주 1회 총 8주 과정의 ‘올내 요리교실’교육 내용으로는 고혈압과 당뇨병의 이론교육 과정과, 불고기토마토샐러드, 채소건강쥬스, 메밀만두 등 환자 건강에 도움이 되고 균형있는영양섭취를 유도하는 요리하는 실습과정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철원군 관계자는 “새롭게 운영되는 ‘올내 요리교실’을 통하여 고혈압과 당뇨를 가지고 있는 주민들이 손 쉽게 일상에서 자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건강증진의 계기가 되도록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