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한방엑스포공원 활성화와 건강한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중인 ‘한방엑스포공원 아름다운 주말장터’가 제천 YWCA(회장 이연정)가 주축이 되어 ‘제천 YWCA와 함께 하는 아름다운 주말장터’라는 주제로 오는 10. 11일 토요일 한방엑스포공원에서 운영된다.
|
제천 YWCA는 1986년 12월 창립하여 여성인권, 여성일자리창출, 아동청소년 보호운동, 평생교육, 평화운동 등을 펼쳐온 단체로 지난 6. 28일에도 주말장터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경제, 환경, 나눔의 장을 펼친 바 있다.
이번 주말장터에서 제천 YWCA에서는 보물찾기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중에 있어 그 어느때 보다도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평소처럼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벼룩시장과 함께 재능기부콘서트, 먹거리장터, 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주말장터에서 모인 기부금은 지역사회공헌 사업에 쓰일 예정이며, 이를 제외한 YWCA의 수익금은 모두 북한어린이돕기(분유보내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경제,환경,나눔의 생생한 현장교육 기회가 될 주말장터는 이번 10. 11일 외에도 10. 25일 한 차례 더 펼쳐질 예정이며, 이번 10월 행사를 끝으로 지난 3월부터 이어온 ‘2014 한방엑스포공원 아름다운 주말장터’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