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수려한 자연을 품은 400리길 홍천강을 따라 수변도로를 질주하는 제2회 홍천강변마라톤대회의 개회식이 12일(일) 오전 8시 30분 (주)하이트진로 강원홍천공장에서 개최되며, 마라토너들의 다양한 색깔의 유니폼이 멋진 단풍과 어우러져 홍천강변을 수놓을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마라톤 동호인들의 한마당 잔치로 전국에서 총 1,000여명의 선수와, 대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5km, 10km, 하프코스, 풀코스로 나눠 경기가 진행되며 마라톤 동호인들이 그동안 쌓아둔 기량을 펼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홍천군이 주최하고 홍천군생활체육회, 홍천군육상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각 코스별 5위까지 시상하며, 시상자에게는 부상품으로 홍천늘푸름 한우셋트, 홍천인삼셋트 등 홍천명품이 증정된다.
풀(Full)코스는 오전 9시에 출발하여 하이트진로 공장 ⇔ 소매곡리 ⇔ 도사곡리 ⇔ 굴지리 ⇔ 장항리 ⇔ 남노일리 ⇔ 노일리 ⇔ 팔봉리(리버힐펜션 앞) 코스, 하프(Half)코스는 오전 9시 5분에 출발하여 하이트진로 공장 ⇔ 소매곡리 ⇔ 도사곡리 ⇔ 굴지리 유격장, 10km는 오전 9시 10분에 출발하여 하이트진로 공장 ⇔ 소매곡리 ⇔ 도사곡리 교량 코스, 5km는 오전 9시 15분에 출발하여 하이트진로 공장 ⇔ 홍천강휴게소 앞 강변 코스로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두 번째 맞는 이번 대회는 6년근 강원홍천인삼∙늘푸름 홍천한우 명품축제 및 나라꽃 무궁화축제 기간에 개최되어 더욱 뜻깊은 대회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라톤 코스를 자랑하는 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