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홍천군(군수 노승락)은 10일(금)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재난으로부터 군민의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유관기관·단체 실무자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군청, 유관기관·단체 훈련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지역에서 재난상황 발생시 각 유관기관·단체별 역할과 임무수행사항 협의 및 군민 체감형 훈련을 유도하는 홍보계획을 토의하고 훈련전반에 대한 세부 추진계획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실시되는 2014「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관내 지역에 태풍 등 대형 풍수해와 지진발생에 따른 다중밀집상가 붕괴·화재에 따른 대응체계 구축, 13개 협업기능 실무반 및 재난안전네트워크 등 각 재난관리 책임기관별 임무와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재난대응 매뉴얼의 문제점을 도출하여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토론기반형 훈련으로 실시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금년도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관내지역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대형 풍수해, 다중밀집상가 화재 등 가상의 상황을 설정한 체계적인 훈련을 실시하여 안전한 홍천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