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
대구시는 10월 3일 오전 9시 두류공원 야구장 앞에서 자전거동호인,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달구벌대로를 가로지르는 '2014 달구벌 자전거 대행진' 행사를 개최한다.
대구시가 후원하고 매일신문사와 맑고푸른대구21추진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자동차 위주의 교통문화를 자전거도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자전거로 건강을 지켜 삶을 풍족하게 하는 즐거운 자전거 타기 문화를 형성하고자 하며, 녹색문화, 친환경운동을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 공식행사, 자전거 대행진 순서로 진행하게 되며, 자전거 퍼레이드는 달구벌대로 편도 5개 차로 중 4, 5차로를 경찰의 부분 통제로 진행하게 된다.
자전거 퍼레이드 코스는 두류공원야구장→두류역→7호광장→반월당→대구은행본점→만촌네거리까지를 왕복하는 총 20km의 거리를 자전거를 타고 도심을 행진하게 된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10월 1일까지 온라인 사이트(http://www.ecobike.org,)또는 전화 문의(251-1416, 983-2122)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