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하남경찰서(서장 이문국)에서는 치안만족도 제고를 위한 방안으로 2014년 10월 이후 접수된 고소고발 사건에 대하여 송치 前 수사결과를 사건담당자가 수사내용을 민원인(진정·고소인)에게 설명하여 줌으로써, 민원인의 이해를 돕고자 치안서비스를 한층 강화키로 하였다.
이 서비스는 담당수사관이 송치 前 수사결과를 민원인에게 전화하여 사건미비점 보완 및 보강 수사여부 등을 민원인과의 상호 의사소통을 통해 수사에 대한 공정성 및 신뢰를 확보하자는 차원으로 개선되었다.
이서장은 “대부분 고소고발은 재산범죄로 인한 억울함을 호소하기 위해 접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방적으로 종결·송치하고 결과에 대해서만 통지함으로써 민원인은 수사결과에 대해 추가 증거서류 제출 및 의견제시 기회 상실로 납득하기 어려웠다.
이에 개선된『전화설명 제』는 민원인에게 좀더 귀 기울임으로써 주민들에게 양질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