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강원도는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간 원주 상지대학교, 평창 월정사 및 알펜시아리조트에서 도내 대학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화교류축전'을 개최한다.
첫째날 환영행사가 29일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개최됐으며, 김성호 도 기획조정실장, 이강후 국회의원, 김문기 상지대학교 총장, 최석식 상지영서대학교 총장이 참가하여 유학생들을 격려하고,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는 22개 국가에서 120명이 참석하여 강원도와 각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1일차에는 친목을 다지고, 각국의 문화를 교류하는 시간을 갖고, 2일차에는 옷 공예와 한방진료 견학과 평창월정사 템플스테이를 체험하게 된다. 마지막 3일차에는 평창 알펜시아리조트를 방문하여 2018평창동계 올릭픽 시설물 등을 견학하고 전 일정이 마무리된다.
강원도 서경원 글로벌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강원도가 유학하기 좋은 도시라는 이미지를 제고하고, 더 많은 유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로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