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강화군은 고라니 등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 보상에 적극적인 의지를 보이고 대책마련에 노력하고 있다.
군은 피해를 입은 농작물에 대한 적정한 보상을 해줌으로써 안정적인 농업경영 유지에 기여하고자 금년도에 1억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현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강화군에 주소가 있는 농업인으로서 관내에서 직접 경작 또는 재배하는 농작물이 야생동물에 의하여 피해면적이 100㎡이상 및 피해액이 10만원이상일 때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야생동물로 인한 피해를 입은 주민은 피해현장이 보존된 상태에서 농지가 소재하고 있는 읍·면사무소에 농작물 피해 발생 신고서를 제출하면 현장 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군관계자는 농작물 피해를 안 보는 것이 최상이지만 피해를 본 경우에는 차선으로서 농작물 피해보상에 따른 신고를 해 달라고 당부했으며, 농민들이 안정적인 농업경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아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