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농촌진흥청은 전북 청사 이전 기념행사의 하나로 한국잠사학회, 한국양봉학회와 함께 9월 25일∼26일 국립농업과학원에서 공동 심포지엄(토론회의)와 학술행사를 연다.
이번 심포지엄은 ‘잠사·양봉 산업의 미래와 발전 전략’을 주제로, 잠사 산업의 발전 전략(1부)과 양봉 산업 분야(2부)을 진행한다.
기조 강연으로 ‘잠사·양봉 산업의 신가치 발굴 현황과 미래’를 발표한다.
1부에서는 현재와 미래의 시대 상황에 부응하는 양잠 산업의 개발 전략, 반도체 등 실크를 이용한 첨단 기술 소재로의 활용 전망, 누에에서 프로페록시다아제의 이중 역할 등을 발표한다.
2부에서는 ‘우리나라 꿀벌 건강 연구 현황과 전망’에 대한 특별 강연 후 일반 학술 연구 발표가 이어진다.
농촌진흥청 농업생물부 이규성 부장은 “누에·꿀벌의 생물학적 기능과 새로운 고부가가치 소재 개발로 잠사·양봉 산업의 활로가 열리고 있다.” 라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잠사·양봉 산업이 고부가가치 소재 산업으로 확대되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