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광주광역시는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오형국 행정부시장 주재로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이하 ‘u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한 분야별 u대회지원종합계획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해당 실․국장 및 자치구 부구청장 등이 참석해 문화관광, 숙박보건, 환경, 도시디자인, 교통건설, 시민참여, 소방안전 등 시차원의 분야별 대회지원계획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하고, 미비점을 보완하기 위한 토의 등 대회 지원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특히, 광주시는 원활하고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지난달 u대회조직위 협조요청사항에 대해 소관부서 담당자 연석회의를 개최해 과제별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은 내년도 본예산에 반드시 반영 조치키로 했다.
이 자리에서 오형국 행정부시장은 “u대회가 10개월 앞으로 다가온 만큼 앞으로가 더욱 중요하므로 조직위와 실무부서 간 협의를 자주해 미비점을 보완해야 할 것이다.”라며 타 국제대회 사례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u대회 각 분야에 반영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참가자들은 조직위, 시, 자치구, 각급 시민사회단체 등이 제 역할을 최대한 발휘하고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u대회를 반드시 성공적으로 개최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