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사회복지인이 한자리에 모인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가 17일 열렸다.
광주광역시는 17일 오전 여성발전센터 대강당에서 제1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열고, 상무시민공원 종합운동장에서 사회복지인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시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윤장현 시장, 조영표 시의회 의장, 구청장 등을 비롯해 사회복지시설종사자, 자원봉사자, 시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기념식과 2부 체육행사로 나눠 열렸다.
1부 행사는 두드림 난타의 공연을 시작으로 사회복지 증진 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방철호 광주시사회복지협의회장의 기념사, 윤장현 시장 및 조영표 시의회 의장의 축사, 광주은행노동조합의 후원금 전달과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2부 행사는 사회복지시설종사자, 자원봉사자,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으로 발 묶고 달리기, 발야구, 족구, 피구, ox퀴즈, 큰공 굴리기 등 한마음 체육행사로 펼쳐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광주은행노동조합이 1000만원을 후원하고, 쌍촌종합사회복지관 허만회 부장 등 4명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예수마리아 요셉부활의 집 윤진형 사무국장 등 10명이 시장상을, 광주종합사회복지관 이준호 사회복지사 등 2명이 한국사회복지협회 회장상을, 천혜경로원 최순백 사회복지사 등 10명이 광주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행복요양원 정충만 공익요원 등 4명이 광주전남지방병무청장상을 수상하는 등 복지증진에 공이 많은 사회복지인 30명이 유공 표창을 받았다.
한편, ‘사회복지의 날’은 정부가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매년 9월7일을 사회복지의 날로 지정하고, 사회복지의 날로부터 1주간을 사회복지주간으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