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지종찬 동구문화원장)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2026년 축제 기본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안을 협의·결정하는 시간...
전주시는 민선6기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획기적인 방법으로 시민과 소통하고자 다양한 소통창구 마련에 나섰다.
전주시(시장 김승수)는 「전주시 공약 관리운영 규정」을 제정하여 시민 자문평가단 구성의 근거를 마련하고 오는 19일까지 「공약사업 자문평가단」을 공개 모집한다. 전문가 10명을 포함하여 일반 시민 10명으로 구성되는 자문평가단은 앞으로 민선6기 전주시의 4대 분야, 91개 세부사업에 대하여 확정 및 추진상황을 평가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현재 특정정당이나 정치적 목적을 위하여 활동하지 아니하는 사람으로, 시장 공약이행 평가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전주시 시민 10명을 모집한다. 임기는 2년이며, 공약사항의 확정, 공약 변경사항에 대한 자문 및 심의,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자문 및 평가 등을 하게 된다.
또한, 소통방법으로 공약사업계획 안을 발표하고 오는 9. 21일까지 공약사업안에 대해 많은 시민의 뜻이 담길 수 있도록 전주시 최초로 온라인 공청회를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 공청회 의견 제안방법은 전주시 홈페이지 「왼쪽상단 ⇒ 온라인 공청회」 에 의견을 남길수 있으며, 시민 자문평가단 신청방법은 전주시 홈페이지(http://www.jeonju.go.kr) 고시공고에 있는 모집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기획예산과 (☎063-281-2119), 팩스(063-281-260) 또는 담당자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청회에 게시된 의견은 추진부서의 검토 등을 거쳐 공약사업 추진단, 「공약사업 자문?평가단」의 심의를 통해 오는 10월 중 최종 결정된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민선6기 자문평가단 운영과 온라인 공청회 등 시민과의 소통창구를 통해 시민의 행정 참여 확대, 공약이행의 신뢰성·투명성 제고등 시민 눈높이에 부응하는 능동적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