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연계 볼런투어 성황리 마무리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간 고향사랑기부제와 연계한 볼런투어 프로그램을 전국에서 모인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볼런투어는 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을 결합한 개념으로, 이번 행사는 코레일관광개발에서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에 10만 원을 기부한 신규 가입자를 ...
지난 4월 개관한 홍천문화센터 및 홍천시네마와 함께 홍천군민의 문화놀이터가 될 홍천연봉도서관이 오는 9월 25일(목) 개관하게 되면 홍천군민들의 문화적 갈증이 어느 정도 해소될 전망이다.
연봉도서관은 36억 7,000만원을 들여 홍천문화센터 인접부지 2,187㎡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됐으며, 어린이자료실, 영유아실, 디지털자료실, 열람실 등이 들어선다. 특히 어린이자료실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락방을 만들고 유아실, 수유실도 갖추고 있어 어머니와 아이들의 책읽는 놀이터로 각광받을 예정이다.
25일 정식 개관에 앞서 홍천지역 중∙고교생들의 중간시험 기간에 맞춰 16일부터는 3층 열람실을 미리 개방한다. 10월 21일부터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연봉도서관에서 연중 운영될 예정이다.
이순자 군 문화체육과장은 “책과 정보가 함께 하는 도서관이 개관하여 군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함은 물론 휴식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