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지난 4월 개관한 홍천문화센터 및 홍천시네마와 함께 홍천군민의 문화놀이터가 될 홍천연봉도서관이 오는 9월 25일(목) 개관하게 되면 홍천군민들의 문화적 갈증이 어느 정도 해소될 전망이다.
연봉도서관은 36억 7,000만원을 들여 홍천문화센터 인접부지 2,187㎡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됐으며, 어린이자료실, 영유아실, 디지털자료실, 열람실 등이 들어선다. 특히 어린이자료실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락방을 만들고 유아실, 수유실도 갖추고 있어 어머니와 아이들의 책읽는 놀이터로 각광받을 예정이다.
25일 정식 개관에 앞서 홍천지역 중∙고교생들의 중간시험 기간에 맞춰 16일부터는 3층 열람실을 미리 개방한다. 10월 21일부터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연봉도서관에서 연중 운영될 예정이다.
이순자 군 문화체육과장은 “책과 정보가 함께 하는 도서관이 개관하여 군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함은 물론 휴식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