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졸업식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6일 관계 기관, 학부모, 지역 청소년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제10회 울주군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해 지역 청소년 지원 성과를 공유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
홍천군은 추석연휴를 맞아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비상진료대책”을 수립·시행한다.
오는 9월 6일(토)부터 9월 10일(수)까지 5일간 시행되는 추석연휴 비상진료대책은 연휴기간동안 응급환자 발생시 신속한 대처를 통해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연휴기간동안 관내 대다수 의료기관과 약국이 문을 닫는것에 따른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이다.
연휴기간 중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홍천군보건소 에서는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운영하며, 8개 보건지소에도 비상진료 근무자를 편성하고 응급진료체계를 구축하여 군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또한 5일동안 홍천아산병원과 국군홍천병원(두촌면 철정리 소재)은 응급진료체계를 갖추고 환자진료에 대비하며, 당직의료기관 54개소와 25개의 당번 약국을 지정해 응급진료체계를 갖추며, 보건소를 비롯한 의료기관의 구급차도 24시간 대기체제에 들어간다.
보건소 관계자는 “추석연휴 비상진료대책을 빈틈없이 추진해 고향을 찾은 많은 분들이 가족들과 함께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홍천군보건소 홈페이지에서 관내 진료의료기관의 확인이 가능하며, 연휴기간 중 긴급의료가 필요할 경우 홍천군보건소(☎430-4020, 434-4000)에 연락하면 진료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과 약국을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