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경인지방청과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기간 중 식중독 발생을 사전 예방하고 식중독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식음료 검식관 모의훈련’을 9월 2일 선수촌 식당(인천 남동구 소재) 등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선수촌, 조직위원회 지정 호텔, 경기장내 식품취급업소 및 도시락 제조업체 등에서 식음료 긴급사건이 발생한 것을 가정하여 식음료안전대책본부와 현장 검식관의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훈련 주요 내용은 ▶도시락 제조업체 등 시설별 검식활동 사항 보고 체계 유지 ▶식중독 등 긴급 사항 발생에 따른 신속보고 체계 유지 ▶급식 및 도시락의 위해우려 품목 수거 및 검사를 통한 적정성 여부 확인 등이다.
이번 훈련에는 경인지방식약청, 서울지방식약청, 대전지방식약청, 지방자치단체 및 보건환경연구원, 조직위원회에서 파견된 현장 식음료 검식반(5개팀)이 참여한다.
경인식약청은 이번 가상 모의훈련을 통해 인천아시아경기 검식관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자체 모의훈련 결과를 평가하여 우수사례를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