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연계 볼런투어 성황리 마무리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간 고향사랑기부제와 연계한 볼런투어 프로그램을 전국에서 모인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볼런투어는 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을 결합한 개념으로, 이번 행사는 코레일관광개발에서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에 10만 원을 기부한 신규 가입자를 ...
홍천군은 8월 29일(금) 오전 10시부터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새농어촌건설운동 우수마을 선정을 위한 군 자체 최종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평가는 2014년도 새농어촌건설운동마을에 대한 총 3회의 군 자체평가 중 마지막 평가로, 평가위원으로는 강원발전연구원의 이영길박사와 한중대학교의 권영두 교수가 초청되었다.
평가 대상 마을은 홍천군 새농어촌건설운동 추진 마을인 서석면 청량2리,동면좌운1리, 남면 제곡리, 유치2리, 서면 개야리, 마곡리 등 총 6개 마을이다.
올해 새농어촌건설운동을 추진하는 도내 자치단체는 12개 시∙군이며 이중 강원도 우수마을은 총 15개 마을을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마을로 선정되면 1년차에 3억원의 혁신역량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2년차에는 마을별 사업성과에 따라 1억~ 3억원 사이의 혁신역량사업비를 차등 지원받는다.
군 관계자는 “최종평가를 대비해 열심히 준비한 마을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하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강원도 평가를 대비한 우수 마을을 선정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