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연계 볼런투어 성황리 마무리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간 고향사랑기부제와 연계한 볼런투어 프로그램을 전국에서 모인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볼런투어는 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을 결합한 개념으로, 이번 행사는 코레일관광개발에서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에 10만 원을 기부한 신규 가입자를 ...
중국 길림성 위수시 대표단이 8월 28일(목) 홍천군을 방문한다.
이번에 방문하는 위수시 대표단은 이홍량 시장과 장수권 국장, 송흥왕 국장,위룡 위수시 성하동만원유한공사 동사장 등 4명으로 28일 오후 3시에 홍천군청을 방문해 홍천군정 전반에 대한 소개를 받은 후 농업법인 햇곡원(주)과 강원인삼농협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은 최근 시진핑 주석의 방한 이후 양국간 우호관계가 더욱 강화된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여 두 도시간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교류 협력사업 등의 협의를 위하여 방문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위수시는 중국 최대 식량 생산지이며, 농산품가공업이 발달해 있는 지역 으로, 이번 방문단은 홍천의 농산물 가공시설 및 생산시설에 많은 관심을 보여왔다.
이에 홍천의 우수가공시설인 농업법인 햇곡원(주)을 방문하여 시설 대표자의 설명과 함께 가공시설 및 제품생산 과정을 견학하고, 이어 강원인삼농협을 방문하여 최근 해외수출이 증가하고 있는 홍삼가공 생산시설을 둘러볼 예정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방문으로 두 도시의 관심분야인 농산품가공업의 정보∙기술 교류 활성화 및 홍삼제품의 수출입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