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연계 볼런투어 성황리 마무리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간 고향사랑기부제와 연계한 볼런투어 프로그램을 전국에서 모인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볼런투어는 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을 결합한 개념으로, 이번 행사는 코레일관광개발에서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에 10만 원을 기부한 신규 가입자를 ...
홍천아산병원(원장 최종수)에서는 8월 26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화, 수, 목요일 6일간에 걸쳐 저소득층가정의 가장을 대상으로 무료진료사업을 전개한다.
관내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생활이 어려운 대상가구 중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가장을 대상으로 기본검사항목 외 건강검진항목인 내시경, 초음파 검사 등의 진료도 무료로 실시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1,5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전개하는 사업으로 검사를 통해 경미한병이 발견될 경우에는 홍천아산병원과 연계하여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군청 주민생활지원과 희망복지지원단이 관리하고 있는 통합사례관리가구 중 저소득층 가정의 가장 50명이 추천되었으며, 홍천군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들은 진료당일 자원봉사를 실시하게 된다.
최종수 홍천아산병원 원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가족을 책임지고 있는 저소득층 가장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아산사회복지재단의 예산지원을 받아 사업을 전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