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홍천군(군수 노승락)은 민족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오는 9월 5일 까지를 ‘추석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기간’ 으로 정하고, 서민경제의 근본인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발 벗고 나선다.
홍천군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설명절에도 홍천군 전 공직자가 2,000만원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입하여 시장경기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판단함에 따라 이번 추석명절에도 전 공무원들이 전통시장상품권을 구입하여 서민경제 활성화에 지역 공무원들이 솔선수범 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청과 읍∙면사무소 별로 점심시간 및 퇴근 후 시간을 활용하여 홍천시장, 중앙시장 등을 방문해 영세업소를 이용하는 등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독려하고, 전통시장 홍보 도우미로서의 역할도 더불어 추진한다.
민속 5일장날인 9월 6일에는 중앙시장 인근 꽃뫼공원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이벤트 행사를 개최하고 축하공연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여 전통시장과 지역상경기를 활성화시킨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극심한 경기침체와 함께 대형수퍼마켓(SSM) 등 새로운 형태의유통업체 확산으로 전통시장이 많이 어려운 실정이지만, 공무원들이 솔선 수범해 전통시장을 이용하고, 지역주민이 함께 전통시장 이용에 동참한다면침체된 지역경기와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