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연계 볼런투어 성황리 마무리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간 고향사랑기부제와 연계한 볼런투어 프로그램을 전국에서 모인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볼런투어는 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을 결합한 개념으로, 이번 행사는 코레일관광개발에서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에 10만 원을 기부한 신규 가입자를 ...
홍천군(군수 노승락)은 민족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오는 9월 5일 까지를 ‘추석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기간’ 으로 정하고, 서민경제의 근본인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발 벗고 나선다.
홍천군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설명절에도 홍천군 전 공직자가 2,000만원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입하여 시장경기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판단함에 따라 이번 추석명절에도 전 공무원들이 전통시장상품권을 구입하여 서민경제 활성화에 지역 공무원들이 솔선수범 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청과 읍∙면사무소 별로 점심시간 및 퇴근 후 시간을 활용하여 홍천시장, 중앙시장 등을 방문해 영세업소를 이용하는 등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독려하고, 전통시장 홍보 도우미로서의 역할도 더불어 추진한다.
민속 5일장날인 9월 6일에는 중앙시장 인근 꽃뫼공원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이벤트 행사를 개최하고 축하공연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여 전통시장과 지역상경기를 활성화시킨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극심한 경기침체와 함께 대형수퍼마켓(SSM) 등 새로운 형태의유통업체 확산으로 전통시장이 많이 어려운 실정이지만, 공무원들이 솔선 수범해 전통시장을 이용하고, 지역주민이 함께 전통시장 이용에 동참한다면침체된 지역경기와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