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원재)은 지역주민의 역량강화 및 복지욕구 충족을 위해 오는 9월 12일까지 2014 하반기 교육문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홍천군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9월부터 12월까지 총 3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한 과목당 최대 20명까지 총 6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하반기 개강 프로그램은 성인교육 자격증 취득과정(양식∙중식 조리사 자격증반, 한식조리사 자격증반, 바리스타 자격증반 등), 취미∙교양 과정(홈베이킹반, 천연비누반 등), 성인교육 건강생활과정(힐링요가, 밸리댄스, 다이어트 댄스 등), 직장인을 위한 교육문화과정(국선도, 밑반찬만들기, 치유 태극권 등), 유아∙아동과정(꼬꼬마유치원, 신나는 과학교실) 등이 구성돼 있다.
특히 2014 하반기부터 직장인을 위한 교육문화반을 별도로 개설해 새벽과 야간시간대에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해 직장인들의 편의를 도모하였다.
강좌는 모집정원의 70%이상 신청시 개설되며, 신청방법은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종합사회복지관 2층 사무실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홍천군은 수강생 및 주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하반기 운영 예정인 프로그램 이외에도 주민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