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름의 고장 "보령으로 초대"
  • 최철규
  • 등록 2014-07-19 11:22:00

기사수정
  •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여름철 대표 관광지로 각광

보령머드축제가 개최되는 충남 ‘보령’은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해 무창포해수욕장 등 특색 있는 해수욕장을 가지고 있으며, 시원한 계곡, 냉풍욕장, 레일바이크, 섬 관광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여름철 대표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글로벌축제와 힐링(Healing)의 고장 보령에는 여러 명소 중에서도 보령8경을 돌아보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며 만족도가 높은 코스다.
 
보령 1경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해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무창포 해수욕장’, 맑은 물과 시원한 계곡의 ‘성주산자연휴양림’,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보령댐’, 천연기념물 제136호의 ‘외연도’, 최고 절경 충청수영성이 있는 ‘오천항’, 기암절벽의 비경이 있는 ‘죽도’, 은빛 억새로 유명한 ‘오서산’ 등 모두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
 
이 밖에도 가족 또는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지가 있어 보령머드축제를 체험하고 천혜의 관광지 보령을 관광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보령시는 바다와 산 계곡은 물론 다양한 명승지와 문화유산이 산재한 곳으로 이를 모두 돌아보려면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하지만 바쁜 관광객은 일정에 따른 고스별 관광도 가능하다.
 
바다가 보이는 길을 따라가는 드라이브 코스
오천항 > 충청수영성 > 갈매못성지 > 보령화력발전소 > 대천항 > 대천해수욕장 > 죽도관광지 > 용두해수욕장 > 무창포해수욕장 > 무창포항으로 연결되는 코스는 보령의 위쪽에서 바다를 따라 내려오는 코스로 3개의 항과 3개의 해수욕장을 둘러보는 코스다.
3개의 항을 들러 신선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으며, 3개 해수욕장과 충청지역 수군 지휘부였던 충청수영성(사적 제501호)과 카톨릭 순교지인 갈매못성지 등 보령의 역사를 찾아볼 수 있다.
 
엔돌핀이 샘솟고 익사이팅한 체험형 코스
수상레저, 짚트랙, 워터파크, 패러글라이딩, 레일바이크 등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행복감이 샘솟게 하며 엔돌핀을 팍팍 솟게하는 여름 레포츠를 즐기기에도 보령만한 곳이 없다.
 
대천해수욕장과 용두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에서는 매년 여름이면 바나나보트와 플라이피쉬 등 다양한 수상레저로 더위와 스트레스를 함께 날려버릴 수 있으며, 대천해수욕장에는 52m높이에서 613m의 바다 위를 활강하는 짜릿한 익스트림레저 ‘짚트랙’을 즐길 수 있다.
(짚트랙 041-934-3003)
 
또 대천해수욕장에는 비치형 워터파크인 ‘JFK 대천 워터파크’에서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옥마산 옥마봉에서는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이 있어 여름 하늘을 산책하는 비행체험을 할 수 있고 옥마봉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웨스토피아에서는 레일바이크 체험도 할 수 있다.
 
(보령시패러글라이딩 연합회 010-5433-7545, 레일바이크 041-936-4100)
 
보령의 여름 별천지 3대 계곡에 보내는 시원한 여름
보령에는 해수욕장만큼 피서객들에게 인기 있는 3대 계곡이 있다. 보령의 3대 계곡은 성주면 성주리의 ‘화장골 계곡’, 청라면 장현리의 ‘명대계곡’, 미산면 도흥리 ‘백재골’이며, 이곳 계곡들은 숲이 울창하고 한 낮에는 하늘이 안 보일 정도로 깊은 숲을 이루고 있다.
 
성주산자연휴양림 내에 있는 화장골 계곡은 성주산 깊은 골에 위치해 깨끗한 물과 울창한 숲이 어울려 삼림욕장으로 최적의 조건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7월 중순부터 물놀이장이 운영된다.
 
울창한 원시림이 있는 오서산 명대계곡과 한여름에도 1분 이상 발을 담가 놓지 못할 정도의 시원한 백재골 계곡도 큰 인기다.
 
번잡함을 뭍에 두고 떠나는 보령의 섬 여행 코스
섬들의 천국 충남 보령의 섬들은 전국 대부분이 폭염주의보가 발령돼도 시원한 바닷바람으로 열대야가 없어 여름철 최고의 휴양지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섬마다 각기 다른 특성이 있지만 대부분의 섬에는 송림과 맑은 해수욕장이 있어 해수욕하기에 적합하며, 조개 등 해산물을 잡으며 바다체험도 할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얻는다.
 
또한 육지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외연도를 비롯해 삽시도, 장고도, 고대도에는 해안과 소나무 숲을 산책할 수 있는 ‘힐링워킹' 코스가 조성되어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에 간단하게 트래킹하기 적합하다.
 
이밖에 허브랜드를 비롯해 음악당, 육필시공원, 비림공원, 모산미술관 등이 조성된 개화예술공원이 있으며, 냉풍욕장은 이글대는 폭염에도 항상 13도를 유지해 밖이 더울수록 안에서는 더 추위를 느끼는 한여름 별천지다.
▲대천해수욕장 관광객들이 바나나보트를 타고 즐거워하는 모습
▲대천해수욕장 짚트렉에 몸을 싣고 스릴을 만끽하는 관광객들 모습
▲중부권 최고의 옥마산 페러글라이딩 활공 모습
▲오천항
▲보령8경의 하나인 죽도 관광지 모습
▲보령8경의 가고싶은 섬 외연도
▲시원하고 아름다운 청라 명대계곡의 폭포수 같은 계곡
▲삽시도 전경
▲삽시도의 산책로를 걷고 있는 관광객 모습
▲삽시도 둘레길
▲오천 갈매못 성지
▲백제골 계곡 모습
▲충청수영성 서문홍예 모습
▲대천해수욕장내 워터파크 모습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 제17회 방어진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 ]제17회 방어진축제가 9월 6일 오후 5시부터 방어동 울산 수협 방어진위판장 일원에서 ‘함께 걷는 그대와 나, 우리는 방어진 사람’이라는 슬로건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하여 동구청장,국회의원, 지역 의원, 지역 기관 단체장,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여하여 뜨거운 축제의 열기로 가득 ...
  2. 울산 동구 마을교사 역량강화 교육 운영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 동구는 마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교육 활동 확대를 위해 9월 7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구청 대강당에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마을교사 9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학생이 주도하는 배움 방식을 다루는 ‘프로젝트 수업의 이해’(강사...
  3. 중구, 2025년 간부 공무원 폭력 예방 특별 교육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5일 오후 2시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간부 공무원 폭력 예방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허지원 젠더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성 인지...
  4. 중구,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활동 공유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5일 오전 10시 30분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활동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활동 공유회는 울산큰애기 마을교사의 활동 현황을 점검하고 상호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울산시교육청 관계자,...
  5. 제44차 UN 세계평화의 날 울산시민행사 성황 [뉴스21일간=임정훈 ]제44차 유엔(UN) 세계평화의 날을 기념하는 울산시민행사가 5일 울산시의회 3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NGO 단체 따뜻한손길이 주관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최종현 전 네덜란드대사, 이정일 울산시 국제관계대사, 최연충 추진위원장, 박병규 따뜻한손길 대표를 비롯해 다문화가정 시..
  6. 인공지능·디지털 연수로 학교 행정 효율 높인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9일부터 12일까지 남구 종하이노베이션센터에서 교육행정직과 교육공무직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과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실무 연수로 학교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현장 행정 서비스의...
  7. 울산교육청, 나눔과 대화로 수업 성장 해법 찾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다산홀에서 중고등학교 교원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2025 수업 성장 나눔 대화의 날’을 열었다.      이 행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과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실천적 장으로, 현장 교원들이 수업 사례와 고민을 나누며 함께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