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김포시 인·허가 전담부서인 종합허가과는 지난 10일 민선6기 시정방침인 시민섬김 소통행정을 위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와 항상 미소지운 친절함을 위한 직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자리를 함께한 배춘영 도시개발국장은 종합허가과 인·허가 업무추진에 따른 실무직원들의 어려움을 경청하고 격려하며 민원 처리 시 친절성을 재차 강조했다.
배 국장은 “전화 민원인 경우에 상대 민원인의 잘못된 표현이 있다 하더라도 끝까지 경청하고 처리절차 등을 자세하고 겸손하게 민원인 입장에서 처리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방문 상담민원인 경우에 민원인이 인·허가 절차를 모르고 어떻게 하는지를 궁금해서 방문한 만큼 실무자들은 밝은 표정과 바른 자세로 부드럽고 상냥하게 응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종합허가과에서 인·허가를 받고 진행 중인 공사현장이나 개발 등 허가부지에 대해 피해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사전 현장조사 및 점검을 실시해 피해를 미리 예방하고 피해가 발생한 지역에 대해서는 조속히 원상복구 등 시정조치를 선행토록 지시했다.
한편, 이날 종합허가과 전직원은 몸에 베인 친절의식 배양과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로 시민들에게 편리함과 감동을 주는 민원처리를 할 것을 다짐하며 파이팅을 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