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와 (사)의정부시 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남석찬)에서는 지난 5일 토요일 14:00부터 행복로에서 개최된 제19회 여성주간 기념행사의 부대행사인 전시․체험 홍보행사에 사회적경제 홍보를 위하여 사회적경제 홍보․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사회적경제 기업을 알리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전개함으로써 사회적가치 실현과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소비 문화 확산되도록 노력 하였다.
특히, 체험행사에는 의정부시 마을기업인 의정부협동조합의 친환경 빵만들기와 사회적기업인 ㈜세움라이프의 친환경(EM) 비누 만들기 및 ㈜샵포스쿨의 친환경 티셔츠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을 전개하여 참여한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으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바른 먹거리와 환경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현재 의정부시에는 취약계층에게 일자리 또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인 사회적경제 기업이 총 11개업체가 기업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들 기업의 협의체인 (사)의정부시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남석찬)에서는 의정부시와 더불어 착한소비를 통한 사회적경제의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와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도 경기도에서는 제2차 예비사회적기업을 공모 중이며 예비사회적 기업을 희망하는 기업이나 시민들은 경기도 사회적기업 홈페이지 (
http://se.gg.go.kr)에 2014. 7. 15(목) 18:00까지 온라인 접수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지역경제과 기업유치팀(☎ 031-828-8862)이나 경기도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 031- 888 - 092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