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안대준)은 6월 20일 삼상초 교원을 대상으로 ‘초등학생을 위한 신나는 독서 토론 교육’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학교 혁신 맞춤형 기본연수를 실시하였다.
◦ 학교 혁신 맞춤형 기본 연수는 교육지원청에서 강사를 섭외하여 학교에서 원하는 연수를 진행할 수 있게 지원하는 사업으로 6월 11일 광숭초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초등학교 11교, 중학교 4교, 고등학교 2교로 모두 17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 삼상초 연수는 인근 학교인 송추초 교사 9명이 참가하였으며, 연수에 참석한 교사는 “6학급의 경우 교원수가 적어 강사를 초청하기가 어렵다. 출장을 가지 않고 좋은 강사를 초청하여 학교에서 여유롭게 연수를 받으니 학생지도 뿐 아니라 업무경감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하였다.
◦ 연수 운영은 일반학교의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희망 학교의 요구를 반영한 학교별 맞춤형 연수로 내용을 구성하고 4시간이 기본이다. 교육지원청에서는 인적 자원 및 도교육청 강사 인력풀을 활용한 강사를 지원하고 강사비를 지급한다.
◦ 교육지원청 안대준 교육장은 ‘혁신학교 일반화 확산기를 맞아 교육지원청 중심의 지원체제를 강화하여 학교 단위 맞춤형 연수 지원으로 일반학교의 민주적, 공동체적 학교 문화 조성과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