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충남지방경찰청(청장 박상용)은, 2014.5.28.충남지방경찰청 1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권보호를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하였다.
김은성 강사(충남장애예방교육센터 대표)를 초청하여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는 ‘올바른 장애이해와 장애인식개선’이라는 주제아래 경찰관이 사건수사 등 장애인을 대할 때 지켜야 할 에티켓과 인권침해 방지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초 ‘염전노예’ 등 도서지역 장애인 인권침해 행위가 최근 이슈로 떠오르면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와 배려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강의에서 김은성 대표는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편견을 없애고, 예기치 않은 사고로 인해 누구든지 장애인이 될 수 있음을 알리며 장애 예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하였다.
장애인 인권교육을 주최한 청문감사담당관실 관계자는 “장애인 인권보호 직무교육을 통해 현장 경찰관들의 인권감수성을 고양하고, 장애인에 대한 적극적인 인권의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