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200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민원 24’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홍보물 제작 배부 및 직원 교육 등 공격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민원24’는 24시간 365일,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사무실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인터넷을 이용해 신청·열람·발급 서비스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는 편리한 제도이다.
민원24에서 민원안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전입신고 등 5,000여종이며, 열람민원은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여종, 인터넷 발급민원은 주민등록등·초본 등 1,208 여종에 달하며,
지금까지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서비스는 주민등록등본(초본) 교부, 토지(임야)대장 발급, 건축물대장 발급 등 18종으로 집계됐다.
홍천군의 2014년도 4월말 현재 전체 민원신청건수는 57,274건이며, 민원24 신청 건수는 21,803건으로, 민원건수 대비 민원24 신청은 38.07%로 강원도 전체 평균 실적 39.45%를 밑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순자 허가민원과장은 “관내 관공서, 대행업소 등 예상수요자를 적극적으로 찾아가 홍보함으로써,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비용의 절약을 도모하고, 보다 많은 홍천군민들이 편리한 ‘민원24’ 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민원24』는 인터넷 접속 후 주소창(www.minwon.go.kr) 또는 검색창(민원24)을 이용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민원24』콜센터(02-2100-440) 또는 고객상담센터(1588-2188)에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