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와 논술 + 인문학을 한번에 익히는 이중 언어교재
좋은땅 출판사에서 영어와 논술, 인문학을 한번에 익힐 수 있는 ‘영단어 고급콘텐츠로 익혀라’가 출간됐다.
이 책은 영어 단어를 단순히 암기하는 방법에서 벗어나 “인문학”을 바탕으로 영어 단어, 어휘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학자, 전문가, 예술가, 철학자들의 작품을 통하여 익히는 어학 공부는 인간과 자연, 세계에 대한 근본적인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학습 효과도 더하여 준다.
‘영단어 고급콘텐츠로 익혀라’는 전왕 변호사가 교사의 입장이 아닌 학부모의 입장에서 자녀를 직접 가르치면서 현 시대의 맞는 ‘융합 지식형 인재’를 위한 교재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직접 교재를 집필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저자의 집필 취지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것을 증명하듯 이 책은 소비자 중심의 영어교재로서 기존의 교육자 중심의 영어 단어 학습 교재와는 현저히 차별화되는 특징을 보인다.
그 특징은 다음과 같다. ▲한글·영어가 혼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영어로 진행하는 수업을 듣거나 유학 준비에 효과적이다.▲영어 단어 습득과 함께 융합적 사고를 배양할 수 있는 데 도움을 주는 인문학적 공부 시스템을 제공한다.▲필독서로 권장되고 있는 여러 분야의 저서를 최대한 소개·인용함으로써 글쓰기, 말하기, 논술·구술, 토론 준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책의 저자는 “이 책을 읽는 모든 분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게 되기를 소망하며, 진정으로 행복하고 성공된 삶을 살아가게 되기를 바란다”며, “영어 어휘력과 에세이 작성 능력 향상 및 논술·구술시험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단어 고급콘텐츠로 익혀라’는 인터넷 서점 예스24, 교보문고, 인터파크 도서, 반디앤루니스, 알라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