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부설 경기 광역 푸드뱅크(회장 이경학),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이정찬) 부설 안성시 기초 푸드뱅크는 지난 3월 18일 안성 내혜홀 광장 앞에서 경기도와 이마트 후원으로 제 2차 ‘희망배달마차’ 행사를 진행했다.
“희망배달마차” 행사는 지난 2월 4일(화) 죽산면에 이어 안성시 1동, 2동, 3동 저소득층주민들 대상으로 내혜홀 광장에서 실시되었으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300여명에게 20여종의 식품 및 생필품(2,083,200원 상당)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안성3동 적십자봉사회 박정식 회장, 이마트 주부봉사단 장영숙 단장, 안성의용소방대 좋은 이웃들 봉사단 김은희 단장, 건강보험공단 봉사단 유병석 지사장,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이병찬 회장등이 참석하였다.
안성시 3동 적십자봉사회 박정식 회장은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희망배달마차”라는 행사에 작지만 따뜻한 국수 한 그릇을 나눌 수 있게 되어 너무 좋다. 이런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안성시민을 위해 열정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 ”고 전하였다.
한편 ‘희망배달마차’ 사업은 경기 광역 푸드뱅크가 신세계 이마트 및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2년 동안 경기도를 순회하며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에게 식품 및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