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자연재난에 대한 시민들의 예방의식을 고취하기 위하여 3월 4일부터 17일까지(14일 간)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안성시민 또는 관내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심사의 공정을 위해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누어 접수를 실시한다.
심사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외부 관계 전문가 및 민간협회 등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한다는 방침이며 작품주제는 자연재난 부문과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부문으로 나뉜다.
자연재난 부문으로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 자연재해 발생에 따른 피해·복구활동을 담은 내용 ▲ 자연재해 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 내용 ▲국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이면 가능하다.
또한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부문은 ▲ 인적․자연․사회적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 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과 복구․봉사활동을 담은 내용이면 되며 초등부만 실시한다.
초․중․고등부 및 대학․일반부 모두 안성시청 안전총괄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학교를 통한 일괄접수도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안성시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하여 안성시장 표창을 받게 되며 최우수 작품은 경기도 공모에 추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안성시청 안전총괄과(☎ 678299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