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가 기업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의 일환으로 지난해 충주관광 전국사진공모전 입상작들을 유한킴벌리 충주공장(충주첨단산업단지) 본관 1층 로비로 옮겨 23일까지 일주일간 이동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20일 사진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를 개최한 후 세계무술공원에 있는 무술박물관 전시실에서 이동전시회를 개최하여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을 포함한 가족단위의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전시작품은 대상인 이광주 씨의 ‘아름다운 충주’를 비롯해 우수상을 차지한 김종화 씨의 ‘충주호’ , 특선작인 박은숙 씨의 ‘탄금대상고대’ 등 5점 및 입선작 43점 등 총 51점으로 충주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수려한 관광자원을 사진예술로 표현한 우수작들이다.
이번 이동전시회는 찾아가는 문화공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관내 기업체 임직원의 정서함양 및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고, 또한 아름다운 우리지역의 관광명소를 홍보해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유한킴벌리를 시작으로 희망하는 기업체에 이동전시회를 계속 추진하여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관내기업체 임직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또한 “충주이전 기업체 임직원들에게 충주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수려한 관광자원을 홍보해 관광도시 충주 알리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