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원도, 고랭지감자 열흘만에 1천상자 판매
  • 김현구
  • 등록 2014-01-09 14:12:00

기사수정


강원도가 강원도콜센터를 창구로 고랭지감자 원격판매에 나선지 열흘만에 1천상자를 넘게 판매하는 등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강원도에 따르면 평창지역 저온저장고에 쌓여있는 고랭지감자 1,200톤의 소진을 돕기 위해 강원도콜센터가 감자구매 주문 접수와 고객상담을 맡고, 도 자치정책과와 대변인실이 협력하여 출향 도민회와 각급 사회단체 협조와 인맥마케팅, SNS 및 웹툰 홍보 등 감자판매 활동에 적극 나서왔다.

특히, 강원도지사(최문순)는 자신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자칭 감자라며 ‘감자가 감자를 팝니다’라는 트윗으로 수많은 팔로워들에게 감자소비촉진을 호소하였고, 이 내용이 리트윗되어 소비자들에게 전파되는 등 파급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감자판매를 통한 농민 돕기 뿐만 아니라 판매되는 감자 1상자당 500원씩을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내 놓기로 진부농협이 결정함에 따라 농민과 어려운 이웃을 함께 돕는 큰 의미가 담겨있는 행사이다.
 
도 자치정책과장(김보현)은 출향도민회와 사회단체 등이 적극 협조하여 감자판매 성과가 나타나고 있으나, 아직 저장되어 있는 물량에 비하면 시작에 불과한 만큼 더욱 박차를 가하여 조기 소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열의를 보였다.

아울러 도내 소재 학교 출신 재경 학교동문회 일부가 감자구매에 동참하여 큰 도움이 된다며, 더 많은 학교동문회 등 단체가 참여해 주기를 바라고 있다. 
 
2014년 1월 7일 강원도 콜센터(033-120)를 통해 판매된 감자 물량은 1,037상자(10.4톤)에 12백만원 어치가 된다.

감자품종은 조리용으로 인기있는 수미이며, 가격은 10kg(특품) 1상자에 12,000원으로 택배비를 포함한 가격이다.

구매하실 고객은 강원도 콜센터(033-120번)로 전화 주문하거나 강원마트(http://www.gwmart.kr/goods/view?no=15702) 또는 이메일(eksb@korea.kr)을 통해 주문하면 선별된 품질 좋은 감자를 주방에서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울주군,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시설 포함해 추진키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이 온양을 비롯한 남부권 군민들의 체육 복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추진 중인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에 실내 수영장 시설이 포함된다.    남부권 국민체육센터는 부지면적 2만㎡, 건축물 면적 6천㎡ 규모로 계획되었으며, 시니어 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기준에 따라 다목적체육관, GX...
  4. 슬도환경지킴이, 깨끗한 슬도를 위한 환경정화활동 펼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단장 우재운)은 10월 11일 슬도 일원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슬도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관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봉사단은 해안가 쓰레기 수거와 주변 정비에 힘썼다.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은 지난...
  5. 울주군, ‘2025년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 접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7일까지 ‘2025 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은 수출 실적과 경영성과, 사회공헌 활동이 뛰어난 지역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시상한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중소기업 지원 관련 기관과 단체장이 가능하다. 추천 대상 기업은 울주군 내에 ..
  6. 웅촌초, 학생 중심 미래형 학교로 재탄생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울주군 웅촌초등학교 공간 재구조화 증개축 공사 설계 공모 당선작을 최근 발표했다.      이번 설계 공모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해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학습환경 조성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학교 구현에 중점을 뒀다.      공...
  7.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 개관 1주년!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우뚝 서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전국 최초로 설립한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가 개관 1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년간 센터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부터 첨단 기술 교육, 성공적인 취업과 일 학습 병행, 나아가 지역사회 정착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지원으로 울산 직업교육의 새로운 전망(비전)을 제시...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