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 및 승마단체를 통해 2014년도 말산업 육성사업에 대한 사업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신청 대상사업은 민간승마시설, 승용마 구입, 거점 승용마 조련시설 등이며, 신청 대상은 대학, 농업인, 법인, 농·축협, 개인 등이다.
민간승마시설은 총사업비 7억원 이내에서 보조 40%, 승용마 구입은 1억원 이내에서 융자 70%, 거점 승용마 조련시설은 30억원 이내에서 보조 50% 등이 지원된다.
접수기간은 1월 20일까지이며, 사업 희망자가 신청서, 사업계획서와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해 접수하면 평가지표에 따라 사업타당성, 사업 추진역량, 사업 추진여건, 승마활성화 기여도 등을 평가하며, 각종 인허가, 민원 여부 등도 함께 검토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에 접수된 사업계획에 대해 현장 실사와 서류검토를 통해 그 결과를 1월 22일까지 도에 제출하고, 농림부의 최종평가를 거쳐 확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다른 시·군과의 경쟁을 통해 확정되는 사업인 만큼, 충주시 말산업 발전을 위해 시에서 제출하는 사업계획이 선정되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말산업 육성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축산과 축산정책팀(850-586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