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부모 행복교육 봉사단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해서초(교장 이인희)는 11월 30일 지난 토요일에 교내 행복교육학부모 봉사단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김장김치를 만들어 지역사회기관에 후원하고자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실시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교내 행복교육학부모 봉사단의 도움을 받아 행복봉사단어머니의 솜씨로 맛있는 양념을 만들어 준비한 후 아이들이 직접 양념을 버무리면서 평소에는 김치를 잘 먹지 않던 초등생들도 맛있다고 입맛을 다시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요즈음 핵가족화가 되면서, 집에서 김장을 직접 하는 가정이 줄어들고 있는 시점에 학생들이 토요휴업일에 학교에 와서 직접 김장김치을 만들어 봄으로써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어머니들의 도움을 받아 학생들이 직접 만든 김치의 일부는 행사 참여 학생 가정에 가져가 가족들과 함께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일부는 지역사회 기관(지역아동센터, 요양원)에 전달함으로써 사랑을 실천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인희교장은 옛 조상들의 문화가 점차 사라지고 있지만 김치는 세계적인 음식이 되었으니 앞으로는 우리 어린이들이 더 좋은 음식으로 발전시켜야한다고 강조하시고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이웃과 함께 나눔의 귀한 활동이 되어 더 뜻깊은 시간이라고 말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