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문회 발전기금 활용 서울대, 삼성홍보관, 청와대 방문
천북중학교(유병대 교장) 전교생 64명이 KTX를 타고 우리나라 최고의 기관인 청와대, 최고의 상아탑인 서울대, 세계 최고의 기업인 삼성 홍보관을 방문하여 체험하는 기쁨을 누렸다.
코레일에서 개인당 2만원을 지원하고 천북중학교 5회, 10회 동문회에서 기탁한 발전기금을 활용하여 전교생이 토요 체험 학습의 일환으로 지난 5일 참여하게 됐다.
홍성역에서 이른 아침 출발하여 천안아산역에서 KTX로 환승을 하고 광명역에 도착하여 관광버스를 타고 삼성 딜라이트 관람, 서울대 견학, 청와대 사랑채 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이 됐다.
삼성 딜라이트에서는 삼성전자 홍보관 투어와 즐거운 디지털 IT 플레이스를 미션에 따라 직접 체험하는 즐거움을 만끽했으며 미션을 완수한 학생들은 삼성에서 제공하는 선물을 받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다.
서울대학교에서는 농생대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버스를 이용하여 서울대를 투어하면서 최고의 상아탑에 도전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마지막 코스인 청와대 사랑채에서는 대한민국관, 서울홍보관, 청와대관 등을 체험하였다. 특히 청와대 사이버 체험존에서는 대통령과 사진촬영을 하기도 하고 대통령 집무실 체험과 우리나라 역사 체험도 했다.
체험에 참여한 3학년 고아라 학생은 “선배님들이 보내 주신 발전기금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기관 3곳을 체험하게 되었다. 나의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됐다. 선배님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며 감사함을 전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