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은 지난 27일 연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사회지도자 양성평등 및 성인지 리더십 향상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에는 여성단체협의회 임원, 바르게살기협의회 위원, 복지협의체 위원 등 단체 대표와 주민자치위원, 이장,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 등 지역지도자 80여 명이 모인가운데 양성평등 및 성인지 리더십 향상교육을 받았다.
양성평등 교육은 개인의 존엄을 기초로 한 남녀평등을 촉진하고, 성차별 의식을 해소하여 국가와 사회발전에 남녀가 공동으로 참여함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분담하는데 목적이 있는 것으로, 연천군 지역 리더들의 성인지 리더십 함양과 양성평등 실천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에 참석한 지역 리더들은 교육시작 전 저출산․고령화 사회의 문제의식을 인식하기 위한 인구교육 홍보 영상 및 출산친화 애니메이션을 시청하였으며, 참석자의 대부분은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저출산․고령화 사회의 문제를 우선적으로 이해하고 인식하여 지역 리더로서 출산정책 장려 등 정책협조에 일조할 것이라고 뜻을 밝혔다.
이날 교육에 앞서 연천군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위원회 회의도 함께 가졌으며, 연천군 관내 아동․청소년․여성 관련 기관․단체로 구성된 지역연대에서는 지역사회 중심의 여성과 아동을 위한 안전망 구축,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활동 등을 통한 연천군이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군에서는 이번 교육이 성차별 의식 해소와 남녀평등 촉진에 다소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