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7월 3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을 위한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북한이탈주민이 2만 5천명으로 늘어나고 포천시 관내에도 200여명의 북한이탈주민들이 거주함에 따라 그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해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하게 됐다.
포천시, 포천경찰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 민주평통, 경기북부하나센터, 사)보건복지협회, 포천시 일자리센터에서는 그간 추진해온 사업들에 대해 공유하고, 2013년 하반기 새로이 추진할 사업으로 우리사회 적응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시티투어, 고민 상담을 위한 사랑방토론회 운영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위원장인 이봉훈 총무국장은 “북한이탈주민들의 조기 정착을 위한 사업을 차근차근 실천해 나가는 것이 앞으로 다가올 통일을 준비하는 뜻 깊은 과정이다”며, “회의에 참석한 각 기관?단체 대표 및 회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