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 가동… 의료공백 최소화
가평군이 설 연휴 기간 의료 공백 최소화에 나선다. 군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설 연휴 동안 군민 의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진료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응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관계기관과의 비상연락체계를 사전에 구축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마쳤다. 또한 주...
화성소방서(서장 권용성)는 지난 2월 23일부터 시행된 다중이용업소 화재배상책임보험 의무가입 유예기간(8월 22일)이 도래함에 따라 다중이용업소 관계자들의 보험가입을 촉구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보험 의무가입은 상대적으로 안전에 취약한 노래연습장 등 22개 다중이용업소에 화재가 발생할 때 피해보상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신설된 것으로 기존 다중이용업소는 8월 22일까지 화재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해야 하고 신규 업소는 영업전 반드시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화재배상책임보험에 대한 가입안내 및 홍보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지만 화성시는 총 1,334개의 다중이용업소 중 단지 110개 업소 만이 화재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한 실정이다.
화성소방서 관계자는“화재배상책임보험은 업소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가입해야 하며, 미가입 시 기간에 따라 30만원 ~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방침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