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 대통령 국빈 방중서 K팝 공연 관람
  • 양길영
  • 등록 2013-07-01 11:17:00

기사수정
  • ‘한중 우호 콘서트’…소녀시대·2PM 등 한류 팝스타들 격려

박근혜 대통령이 중국 국빈방문 둘째날인 28일 중국 국가올림픽체육중심체육관서 열린 2013 한중 우호콘서트 현장을 찾아 공연전 소녀시대 멤버들과 악수하고 있다.(사진=청와대)
중국을 국빈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은 28일 베이징 국가올림픽체육중심체육관에서 열린 한류 팝스타들의 K팝 공연을 관람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저녁 KBS 주최의 ‘한중 우호 콘서트’가 열린 이 체육관을 찾아 소녀시대와 2PM, 슈퍼주니어, 씨스타 등 한국의 K팝 가수들과 중국의 즐샹리흐어 등을 만나 격려한 뒤 공연을 지켜봤다.
"박근혜
박근혜 대통령이 중국 국빈방문 둘째날인 28일 중국 국가올림픽체육중심체육관서 열린 2013 한중 우호콘서트 현장을 찾아 공연전 2PM 멤버들과 대화하고 있다.
박 대통령은 대기실에서 K팝 스타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눈 뒤 “한중 우정 콘서트를 통해서 한국과 중국이 문화적으로 더 가까워지고 두 나라 국민의 우정이 더욱 깊어지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큰 행복과 기쁨을 준다는 보람과 자부심으로 앞으로 더 훌륭한 활동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슈퍼주니어 시원은 “우리나라와 중국의 관계 속에서 뜻깊은 공연을 하게 돼 영광스럽고 특히 박 대통령님 앞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씨스타 효린도 “박근혜 대통령님 앞에서 공연을 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콘서트 이름답게 K팝을 알리기 위해 멋진 공연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박근혜
박근혜 대통령이 중국 국빈방문 둘째날인 28일 중국 국가올림픽체육중심체육관서 열린 2013 한중 우호콘서트 현장을 찾아 공연전 씨스타 멤버들과 악수하고 있다.
이 날 한중 우호 콘서트에는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2PM, 씨스타, 틴탑, 엠블랙, EXO 등 한국 가수 7팀과 중국의 즐샹리흐어(남 그룹), 후앤빈(남 솔로) 2팀 등 모두 9팀이 출연했다. 
청와대는 “박 대통령의 콘서트 방문은 이번 국빈방문에서 추구하는 ‘심신지려(心信之旅)’를 위해서는 문화교류가 확대돼야 한다는 신념이 반영된 것”이라고 전했다.
박 대통령은 기회 있을 때마다 “문화가 세계인을 하나로 만들고, 평화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이야기해 왔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