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축사시설은 충분한 통풍을 시키고 분뇨를 제거해 알맞은 습도를 유지해야 하며, 천장에 단열시설과 물 분무장치 설치를 통해 복사열을 방지하고 송풍기나 대형 선풍기 등을 동원해 온도를 낮춰야 한다.
특히 축사 지붕에 물을 뿌려 실내 온도를 낮추는 한편 축사내 사육밀도는 충분한 여유를 가져야 피해를 최소화 할수 있다.
가축사양관리는 시원하고 깨끗한 물을 충분히 제공하고 소금과 비타민, 광물질 급여로 고온 스트레스를 빨리 회복할수 있도록 하며, 젖은 풀은 물기가 마른 후에 먹도록 하고 모기퇴치기구 설치와 소독실시로 병충해 방제를 강화해야 한다.
원주시 관계자는 “폭염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사양관리 및 농장 주변 환경 개선 등 축주의 예방활동이 가장 중요하므로 축산농가에서는 준수사항을 반드시 이행하고 가축재해보험 가입과 피해발생시 신속히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