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5월 25일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R-16 KOREA 2013 세계비보이대회』한국대표선발전 & 의정부 비보이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열렸다.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는 비보이크루, 팝핑, 락킹 각 분야에서 세계 최정상급의 비보이들과 경기를 펼칠 우리나라 최고의 비보이 선수를 선발했다.
이날 경기에는 40팀의 비보이크루와 160여명의 팝핑댄서, 100여명의 락킹댄서 총 580명의 비보이들이 참여한 가운데 치열한 오디션 배틀을 거친 후 본선 8강 토너먼트 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회를 구경하기 위해 오전 10시부터 관람객이 매표소 앞에서 대기하고 있었으며, 오후 3시부터 무료 선착순으로 배부된 티켓은 한 시간만에 1,025석의 전좌석이 마감되었고, 전국 각지에서 행사장을 찾은 2,500여명의 관람객들은 대극장 및 야외 스크린으로 관람하며 한국을 대표할 비보이들의 경기를 뜨겁게 응원했다.
또한 이날 부대행사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에서 ‘비보이 건강 프로젝트’ 부스를 운영하여 비보이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골밀도, 고혈합 등 건강 체크를 해주어 반응이 좋았다.
대회결과 비보이크루 부문에서 모닝어브아울 우승하여 세계 4대 메이저대회인 “UK 비보이 챔피언십 2013”, “R16 Korea 세계 비보이 대회”의 한국대표 출전권을, 락킹 부문 우승자 누나는 7월에 열리는 R-16 KOREA 2013 한국 대표 출전권을 얻었으며, 팝핀 부문 우승자 호안에게는 두 대회 모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여 최선을 다한 모든 선수들이 자랑스럽고, 특히 한국대표로 선발된 비보이들이 세계에서도 정상에 우뚝 설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 의정부시가 비보이의 메카로 비보이와 함께 발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