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세계 155개국 원천독점특허도, 세계 기아아동 지원까지
Mannatech의 제품기술력은 몇 년 전에도 국내외에 발표되었던 세계적인 제품효용성 가치가 심지어 국내 제약회사의 월간지에서도 앞선 기술을 .
이 회사의 핵심제품인 당영양소(Glyconutrients)는 탄수화물계 영양소로서 매우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유일한 독점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155개국에 이미 원천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며, 현재까지 68 개 국가에 등록 된 상태이다.
그러므로, 이 기업에 합류한 회원사업자들은 이미 개인 개인이 글로벌화된 사업자가 된 것이나 마찬가지인 셈이다. (브랜치는 23개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선발 주자들을 물리치고 강소기업으로서 당당하게 2005년부터 1등상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임을 증명하는 것은 바로 美 D.S.A로부터 'Success Award 수상'을 하고 있는 점인데, 이 상은
가장 합리적이고 현실적으로 성공하기가 좋은 측면을 비교할 수 있는 것이다.
이 매나테크 사는 탄수화물영양소 선두 주자로서 `94년도에 미 앨러바머에 설립, `96년도에 세계 원천발명 특허를 155개국을 대상으로 출원 및 현재까지 68개 국 이상에 등록이 되었는데, 우리나라가 7번 째로 `04년도에 등록되었으며 가까운 일본에는 동 분야에 깊숙히 연구한 부문이었지만 작년 2012년도에 등록이 되었다.
그보다는 기업의 안정성과 규모를 객관적으로 보여 줄 수 있는 것으로 `99년도에는 나스닥에 상장 되었고, 같은 해에 사회적 기업으로서 비영리법인 매나 릴리프(Manna Relief)가 발족되어 현재까지 전세계 기아아동 약 82개국의 102,000명 이상을 지원하고 돕고 있다. 세계에서 아름다운 기업이라고 불리우기도 한다. 그리고 작년부터는 대한민국 초록우산에도 도움의 손길을 뻗어 포함되기 시작했으며 회장 샘 캐스터씨는 자신의 지분 중 90%를 출자 지원하고 있기도하여 윤리적 기업이념을 명실공히 실천하는 기업가로서도 정평이 나 있다.
그리고, 미국에서 수많은 중소기업 중에서 2005년 비즈니스 위크지(Business Week)에서 100대 기업에 들어 갔을 뿐만 아니라 상위(6)권이었고, 더우기 2006년 포버스(Forbes)지에서 발표한 수천의 중소기업 중에서 미래 유망 중소기업 200대 기업에 상위권(5)에 당당히 뽑혔던 신생기업으로서도 매우 우수한 미래성장 기업으로 손꼽힌 바가 있다.
그리고, 작년부터는 대한민국 회원들이 100pv (약 15만원 상당)의 제품을 자신들의 건강을 위해서 구매할 때마다 자동으로 기아아동 한명이 한 달간 영양제를 공급받는 프로그램도 추가로 실시하고 있기도 하다. 그뿐만 아니라 전세계 기아아동 500만 명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회장의 신념과 목표가 뚜렷한 회사로서 돈을 좋은 곳에 잘 쓰는 기업가 임에 틀림이 없다.
당영양소에 대해 관련 국내학회 및 국내 의사들의 직접 현장 체험 및 인정을 하며 의사가 의사에게 전하기 시작했었다. 지금은 그 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다.
골드만삭스의 연구 보고서에서도 21세기 건강기능성식품(약은 아니나, 치료효과가 있는식품)에 대해서 언급하였으며, 그것이 직접판매방식에 의하여 크게 도약할 것을 예고하고 있는 것이다.
유통의 변화와 국가에 맞는 국민소득규모와 그 싯점이 중요하다고 한다. 한국은 경제발전으로 세계 11위에서 7위까지 껑충뛰었다. 하지만 대기업 중심의 발전이라고 느껴지는 것은 가계부채의 규모가 약 1500조 정도나 되고 개인들의 피부 체감 경제는 매우 낮은 것은 현실이다.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한 이 현실을 뛰어 넘는 좋은 방법은 자본금이 거의 들지 않고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직접판매방식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 비지니스의 타이밍의 싯점이 바로 지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국내 안팎으로 변화되는 구조와 패러다임의 전환 그리고, 방판업계의 변화가 피부로 와 닿고 있는 것이다.
바로 방판법 개정 등은 우리나라에서도 방판의 변형을 고쳐 잡고 다단계업체와 직접판매업체가 명확히 구분이 되기 시작하는 해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자기 기업에서 직접 만든 것만을 직접 공급하는 것이 직접판매이고 타회사제품을 받아서 공급하는 것은 엄밀히 직접판매라기 보다는 이미 유통단계를 거친 다단계판매가 되기 때문에 직접판매는 직접제조와 공급이 그 우선이라고 할 수 있겠다.
시대가 필요를 알게되고 그리고 필요를 요구하는 순서가 다가 오는 것이 대세론일 것이다.
21세기를 바꿀 물질들이 무엇인지를 신속히 깨닫고 받아 들이는 자가 그 정보의 유용성을 맛보게 될 것임이 틀림이 없을 것이다.
MIT 대학이 2003년에 신세계를 열어줄 10가지를 발표했다. 그 중에 완성된 품목은 유일하게 이 당생물학과 관련된 영양소 (영양제, 혹은 건강기능성식품)일 것이다.
절대적인 영향력, 그것은 대세론이 될 것이다. 특히 매나테크 社는 기본적인 대부분의 영양제에도 본 당영양소를 첨가 했기때문에 그 효과는 대단히 크다고 한다. 바로 당영양소 자체가 세포필수영양소로서 네비게이션과 통신역할을 하는 세포기능을 활성화시켜 주기 때문이라고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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