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공주시충남연정국악원의 제18회 정기연주회가 한국·일본 음악의 하모니 ‘신춘음악회’라는 부제목으로 오는 11일 오후 7시 30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날 음악회는 한·일양국의 역사를 음악으로 풀어낸 한·일 악기를 위한 합주곡 ‘백’을 시작으로 고토연주자 미야자키미야코가 공해로부터 소나무를 지키자는 뜻을 가진 일본 고토협주곡 ‘소나무’를 연주한다.
이어 남녘지방의 대표적인 아리랑 진도아리랑과 밀양아리랑을 원곡으로 작곡된 국악관현악 ‘남도아리랑’, 사물놀이 창시자이며 민족음악원 원장인 이광수 원장과 단원들이 사물놀이와 국악관현악을 위한 ‘신모듬’ 3악장을 연주한다.
마지막으로 일본민요와 일본 전통악기를 위한 메들리 ‘북에서 남으로’의 연주와 함께 공연을 마치게 된다.
공주시충남연정국악원 지기현 사무장은 “이번 연주회는 한국음악과 일본음악의 하모니를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봄의 녹음이 짙어지는 4월 공주시충남연정국악원 신춘음악회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