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2월, 중고차 제값에 파는 막차
  • 최훤
  • 등록 2012-12-04 15:07:00

기사수정

 
연말을 앞둔 사회인들은 바빠진다.

한 해를 마감하는 마감업무가 부쩍 늘고, 여기에 크고 작은 행사와 모임도 잦기 마련. 따라서 이사, 자동차 구입 등 신경 쓰이는 큰 일은 보통 새해로 미루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연말을 놓치면 100만원 이상 손익이 좌우될 수 있어 미루면 안 되는 일이 있으니 바로 중고차 거래다. 연중 신형모델의 출시 전이나 연식에 아직 여유가 있을 때 판매 했다면 금상첨화였겠지만, 때를 놓쳤다면 12월이 말 그대로 ‘막차’라고 할 수 있다.

이유는 2013년이 되어 한살이 늘어난 중고차의 가치는 그만큼 낮아지기 때문이다. 상반기 시세와 비교했을 때 이미 하락세에 있지만, 해를 넘기지 않는 것이 지금으로써 가장 현명한 방법. 실제로 연말은 이 점을 캐치한 운전자들이 움직이면서 중고차 판매문의가 급증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중고차 전문업체 카즈는 “아반떼, K5, 싼타페 등 중고차 시장의 인기모델의 경우 여전히 높은 몸값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나 이처럼 파워를 갖고 있는 모델들이라도 연식변경으로 인한 감가를 피할 수는 없다. 특히 최근 신형이 출시된 SM5, K7의 경우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라고 해도 구형과 외관이 구분되므로 구형 중고차 가격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구형차량 보유자 중 처분을 생각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12월내 판매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반면 이와 같은 하락세로, 내달이 되면 똑같은 품질의 중고차를 한 달 만에 100만원 이상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경우도 발생한다. 비싸고 붐비는 성수기를 피해 여행을 떠나는 현명함처럼, 시장비수기와 연식변경의 영향을 받는 ‘연말연시’를 놓치지 않고 중고차를 거래한다면 보람찬 마무리와 기분 좋은 새 해의 시작을 할 수 있을 것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 동구 하반기 친절 우수 공무원 격려 및 구청장-민원 담당 공무원 간담회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12월 24일 오전 9시 구청장실에서 친절 우수 공무원 등 민원 담당 공무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친절 우수 공무원 격려’ 및 ‘구청장과 민원 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동구는 구청 홈페이지 ‘칭찬합니다’ 코너 및 국민신문고, 전화, 민원 부서 추천 등...
  2. 울산 동구,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26일 오후 2시 울산광역시 동구 노인회관 2층 강당에서 대한노인회 울산광역시 동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24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식은 지난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간 실용음악, 기체조 등의 교육과정을 마친 어르신 44명의 졸업을 축하하는 자리로, 해피코러스 합창단의 식전...
  3. 동구, 화정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24일 오전 10시 30분 화진4가길 20, 3층에서 김종훈 동구청장과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정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화정다함께돌봄센터는 방어·화정 지역의 돌봄 수요 증가에 대응해 조성된 틈새 맞춤형 돌봄 시설로, 맞벌이 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4.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
  5. KUM노동조합, 두서면 취약계층 성금 기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KUM노동조합(위원장 안창원)이 24일 울주군 두서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KUM노동조합은 두서면과 상북면 농공단지에 입지한 APTIV 사내 노동조합으로, 매년 성금을 기부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안창원 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연말을 바라는 마음으로 ..
  6. “일 잘하는 해남군 성과도 빛났다” 기관평가 110건 수상‘역대 최다’ 해남군이 2025년 한 해 동안 총 110건의 기관표창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 민선8기 현장 중심 경영행정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군은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며 성과를 인정받았다.특히 올해는 종합청렴도평가 1등급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루며‘청렴 해남’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했다. ..
  7. 울주군, ‘청정울주 실현’ 전담조직 구성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청정울주’실현을 위한 전담조직인 TF팀을 구성해 본격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울주군은 이날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TF팀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정울주 발대식 및 TF팀 회의’를 열고, TF팀의 구성 현황과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청정울주 TF팀’은 울주군이 추진 중인 지속..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