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능의 압박에 눌려있던 수험생들. 청소년수련관으로 모여라”
시흥시의회와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은 수능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들을 위해 특별한 축제의 장(응원 한마당)을 마련했다. 11월 16일 14:00부터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한울림관에서 펼쳐지는 이번 청소년 축제는‘꿈을 향한 새로운 출발 (new strat towards a Dream)’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고3 청소년을 위한 축제는 4개 마당(여는마당, 이야기마당, 정보마당, 공연마당)으로 운영되며, 여는 마당에는 수련관 동아리들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고, 이야기 마당에는 나의 문화유산답사기(6권)저서 이시며/ 명지대 교수/ 1박 2일에도 출연하신 유홍준 교수에 명사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정보 및 공연마당에서는 김지현 스타일리스트를 초빙하여 예비 대학생을 위한 화장법 및 헤어법 등에 다양한 스타일 리스트 체험 및 KBS 탑밴드 2 출연한 (NO.1 코리안, 시계태엽오렌지) 인디 밴드팀 공연의 펼쳐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008년도부터 매년 수능을 마친 고3 청소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올해 역시 “ 스무살!! 힘찬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고3 청소년들이 사회인(예비대학생)으로 갖추어야 할 소양 및 덕목중심의 특강 및 공연이 진행된다.
여기에는 윤효간 피아니스트의 공연“세상에 용기와 희망을 전하는 피아노 콘서트”과 뮤지컬“네 가지 사랑이야기를 뒤섞어 독특한 터치와 쉴 틈 없는 빠른 전개로 한번 보면 헤어 나올 수 없는 짝사랑”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즐겁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제공 될 예정이다.
축제의 장(응원 한마당)공연 신청은 시흥 시청 및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개인 및 단체)를 접수하여 참여하면 된다.
이번 특강을 통해 고3 청소년들은 자신의 미래와 꿈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며, 앞으로 고3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시흥시에 모든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건전한 청소년문화 생산자의 역할을 할 것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