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고위 공무원 호수공원 방문 에어제트 기술 설명회 개최
김경희 제이에치그린 사장은 지난 11월1일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중화민족대단결 우호촉진회인 국무원신문언론외문국 유운용부장 등 25명과 산동성 환경보호청 장시주처장 등 19명의 환경분야 고위공무원을 초청하여 호수공원 저면청소 기술인 에어제트기능 기술 시연 및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호수저면 청소 시연을 우선 실시하였으며 국제꽃박람회 컨퍼런스룸에서 호수공원 안내와 호수저면청소 기술인 에어제트기능에 대한 설명회 순으로 진행됐다.

호수공원에서는 작년부터 압축된 미세 공기를 호수저면의 자갈에 불어주는 에어제트 방법을 도입하여 자갈내부의 퇴적물을 부상시켜 미세한 포집망을 이용 퇴적물만 포집하는 방법으로 올해 140톤의 퇴적물을 수거하였다.
예전의 호수저면 청소방법은 배사관을 통하여 호수의 물을 하루에 1,000톤/일정도 배출하였으나 에어제트 청소 방식 도입후에는 호수의 물을 버리지 않음으로서 예산을 절감할 수 있었으며 청소후 물비린내가 난다는 민원이 발생하지 않고 있다.
장시주 산동성 환경보호청 처장은 “호수공원의 전경이 참 아름답고 호수의 물이 맑아서 좋았다”라고 감탄했고“국제꽃박람회 앞에 식재되어 있는 가을꽃이 호수공원의 전경을 더욱 아름답게 하고 있다.”라고 말하였다.
김경희 제이에치그린 사장은 “에어제트기능 청소방법은 전국 트라이에슬러가 열리는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GCF축하기금으로 퇴적물 수거작업을 실시하였으며, 현재 FTA환경우수기술로 등록되어 미국에 환경기술을 수출할 예정이다.”라고 말하였다.
자료 제공 : 푸른도시사업소 공원관리과 (담당자 백옥선 ☎8075-435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