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전자-구글, ‘넥서스 4’ 전격 공개
  • 양두석
  • 등록 2012-10-31 13:21:00

기사수정
  • LG-구글의 첫 ‘넥서스’ 합작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와 구글은 공동 개발한 ‘넥서스 4’를 동시에 전격 공개했다. 구글은 29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제품을 소개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LG전자가 최신 넥서스 스마트폰 개발에 참여해 글로벌 선도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입증해 자랑스럽다”며 “‘넥서스 4’는 차세대 안드로이드 OS와 최강 하드웨어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스마트폰으로 고객만족을 극대화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글 앤디 루빈 부사장도 “이번 ‘넥서스 4’는 LG전자와 구글이 합작한 첫 작품”이라며 “LG전자는 이번 프로젝트에 최고의 역량을 투입해 역대 최고의 빠른 처리속도와 새로운 UX를 자랑하는 넥서스를 탄생시켰다”고 말했다.

‘넥서스 4’는 ‘안드로이드 4.2 젤리빈(Jelly Bean)’ OS를 세계 최초로 적용, 한 차원 새로워진 ‘구글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LG전자의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넥서스 스마트폰 사상 역대 최강의 하드웨어를 탑재했다.

‘넥서스’는 구글이 전략적 하드웨어 파트너사와 공동개발,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제품 시리즈로 최신 OS가 처음 탑재되며 구글 서비스에 최적화돼 있다.

신개념 ‘포토 스피어’, 세상을 ‘있는 그대로’ 공유

‘넥서스 4’는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UX(사용자 경험)를 제공한다.

신개념 ‘포토 스피어(Photo Sphere)’가 대표적이다. 이 기능은 8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로 사용자의 위, 아래, 주변 등 모든 장면의 촬영 이미지를 자동으로 합성해 실제 현장을 있는 그대로 입체감 있게 재현해준다. 스마트폰을 움직이는 방향과 각도에 따라 촬영했던 이미지를 볼 수 있어 다시 현장에 서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촬영된 이미지는 ‘인스턴트 업로드(Instant Upload)’를 통해 자동으로 서버에 저장돼 데이터 손실 우려가 없다.

‘넥서스 4’는 선명하고 자연색 재현이 뛰어난 4.7인치 대화면 ‘True HD IPS Plu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포토 스피어’를 보다 더 실감나게 보여준다.

‘True HD IPS Plus’ 디스플레이는 LG전자가 세계최초로 적용한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Zerogap Touch)’ 공법을 통해 그래픽이 마치 손에 직접 닿는듯한 탁월한 터치감을 제공할 뿐 아니라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넥서스 사상 첫 쿼드코어 및 2GB 램 탑재…역대 최고의 스피드

‘넥서스 4’는 넥서스 스마트폰 사상 최초로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GB 램을 탑재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면서도 비디오, 웹 브라우징, 3D그래픽, 게임, 내비게이션 등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구현에도 월등하다.

퀄컴의 쿼드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S4 프로’는 기존대비 40% 이상 성능이 향상돼 차세대 쿼드코어로 평가받고 있다. 또 비동기식 SMP(aSMP, asynchronous Symmetric Multiprocessing) 기술을 채택해 모든 코어가 독립적으로 동작하더라도 부하가 적은 코어들의 전력 소비를 줄여 전력 효율이 높다. 그래픽 처리속도 또한 이전보다 3배 빨라졌다.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함께 넥서스 스마트폰 가운데 2GB 램이 처음으로 탑재돼 기존 넥서스 스마트폰보다 처리속도가 월등하다.

‘구글 나우’ 탑재, 손 끝에 펼쳐지는 인공지능형 정보

‘넥서스 4’는 최신 버전의 ‘구글 나우(Google Now)’를 기본 애플리케이션으로 탑재했다.

‘구글 나우’는 사용자가 따로 검색하지 않아도 사용자의 위치정보나 사용패턴을 분석해 자동으로 날씨, 교통, 식당 등 주변의 유용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준다. 예를 들어, 공항에 있게 되면 예약한 비행기가 연기되었다는 정보를 자동으로 확인해주고, 식사 시간에 맞춰 식당 예약정보는 물론 주변의 맛집 정보도 미리 알려준다. 여행 중이라면 호텔 예약확인은 물론 사진 촬영하기 좋은 명소 등 사용자의 상황에서 가장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게 된다. 사용자의 위치 정보나 검색기록을 분석해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할수록 더욱 정교한 개인맞춤 서비스가 가능하다.

‘넥서스 4’에 기본 탑재된 ‘구글 맵(Google Maps™)’은 더 빠르고 쉬운 길 찾기를 도와준다. ‘턴 바이 턴(turn-by-turn) GPS 네비게이션’은 실시간 교통정보와 함께 운전, 도보, 대중교통 환승 등의 통합정보를 알려준다. ‘스트리트 뷰(Street View, 길거리 보기)’와 ‘인도어 맵(Indoor Maps, 실내 지도)’, 3D 지도, 위성 이미지 등은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준다.

11월 중순부터 본격 판매 개시

‘넥서스 4’는 전세계 200여 통신사가 제공하는 3G 네트워크와 호환되며, 통신사나 국가에 관계없이 가입자식별모듈(유심)만 끼우면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로 판매될 예정이다.

11월 13일부터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스페인, 호주 등 7개국에서 ‘구글 플레이(Google Play™)’를 통해 온라인 판매가 시작된다.

또 11월 말부터는 유럽, 북미, 중남미, 아시아, CIS, 중동 등의 일반 매장에서도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문의: LG전자 홍보팀 02-3777-3634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