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에서는 음식물쓰레기 발생억제를 위한 시책의 일환으로 관내 집단급식을하는 초등학교에 대한『음식물쓰레기 종량제, 분리배출 및 자원화 순회교육』을 10월25일부터 11월22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초등학교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교육에는 음식의 중요성 및 음식물쓰레기로 인한 환경적, 경제적, 사회적 문제 등에 대한 인식과 줄이기를 위한 생활실천 방법을 담은 교육교재와 영상물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며 『남은 음식 제로화운동』 자발적 참여 서명운동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고양시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방식이 납부칩방식으로 확정되어 2013년 6월1일 납부칩방식 종량제가 전면시행 될 예정임에 따라 종량제와 배출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이뤄진다.
고양시 청소과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가정 및 학교에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를 실천하여 2013년 1월부터 음폐수 해양투기 금지에 따른 음식물쓰레기 처리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교육이 되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고양시 음식물쓰레기 20% 줄이기 및 새로이 추진하는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방식이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초등학교 순회교육 종료이후에도 지역주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감량화 및 종량제 교육 및 홍보를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자료 제공 : 환경생태국 청소과(담당자 조중옥 ☎ 8075-2695)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