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와 경상북도는『2012년 경상북도 노인일자리경진대회』를 오는 10월24일 안동탈춤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노인의 사회적 인식변화를 통해 일자리 영역확대 및 주체적 사회참여 모습과 노인일자리사업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타지 노인 및 시민들과의 상호 정보교류를 목적으로 한다.
안동시, 경상북도, 보건복지부가 공동주최하고, 안동시니어클럽이 주관하는 이번행사는????노인일자리 날개를 달자????라는 슬로건으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와 수행기관, 사회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60세 이상 노인, 안동시민과 경상북도민이 함께 참여한다.
이날 행사는 ◈5개 유형별 26개 노인일자리사업 중 시장진입형 우수사업 소개 및 경진대회 ◈노인학대 및 자살예방 , 취업상담, 건강 등 다양한 노인 종합상담 ◈부대행사 및 서비스관 부스 운영(경상북도 및 시ㆍ군별 우수사업단 홍보, 만들기체험관, 사진전, 생산품전시 및 판매, 고령친화기업 홍보관, 양방 및 한방 건강관, 이?미용 서비스관, 무료시음 등 69개소)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행사에 참여하는 관람객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편, 도내 12개 사업단이 도지사로부터 수상하며, 그 중 안동시니어클럽은 택배사업으로 시장진입형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노인고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변화를 유도하여, 노인의 사회활동 영역확대에 이바지 할 것으로 예상된다.
문의: 안동시 노인시설담당 이재남 054-840-5255
- TAG
-